[그림 1] 최근 3개월 간 주가 추세 및 기간별 수익률
네이처셀은 6월 25일 12시 7분 전일 대비 약 4% 하락한 8,0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네이처셀은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제약 업종에 속해 있다. 시가총액은 4,469억원으로 코스닥 상장기업 중 101위에 위치 해 있다.
[종목 성향 진단]
[그림 2] 종목 성향 진단
네이처셀의 투자 스타일은 성장주에 가깝다. 주가 고평가 우려가 공존하지만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주가 모멘텀은 좋지 못했다. 최근 3개월 수익률은 -39.21%의 하락폭을 기록했다. 최근 1개월 수익률 또한 -19.04% 하락하며 부진한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처셀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투자 점수 진단]
[그림 3] 투자 점수 진단
네이처셀은 어느 측면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일까?
AI 인공지능 종목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안전성, 저평가성, 추세 등 주가 수익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6가지 핵심 투자 지표를 점수화하여 종목의 투자 매력도를 계산해보았다.
그 결과 네이처셀은 상대적으로 재무안정성 측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재무안정성 점수는 기업의 재무 구조가 얼마나 안정적인 상태인지를 나타낸다.
네이처셀은 특히 부채비율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기록했는데, 전체 시장 내 315위를 기록하며 상위 15.21%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9위를 기록하며 상위 8.25%에 위치했다.
그러나 주가 상승 모멘텀을 나타내는 추세 측면에서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위의 AI인공지능 점수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상장 종목과 비교/분석하여 도출한 점수로 높은 점수가 반드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당사의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시 참고용으로 제시해드리는 것입니다. 핵심투자지표를 결합해 종목의 투자매력도를 종합 계산한 "인공지능 투자점수"는 "거장들의 투자공식"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와 '거장들의 투자공식이'
자체 개발한 '라이온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