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이 설립한 라이나전성기재단이 7월 1일부터 제 3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 후보자 및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합니다.
‘라이나50+어워즈’는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의 세 부문을 통해 시니어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개인, 단체와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합니다.
생명존중 부문은 학문연구, 기술, 산업,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50+세대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인물(단체)에 대해 시상합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문별 추천위원회의 추천과 일반시민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공모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에 기여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을 선정합니다.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마찬가지로 추천위원회와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후보자를 공모합니다.
창의혁신 부문은 50+를 위한 혁신적인 사업, 제품, 서비스 등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킬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합니다.
1등은 1억원, 2등은 3천만원, 3등은 2천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수상자 전원에게 창업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 컨설팅, 투자 및 법률 자문 등 5천만원 상당의 지원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각 부문 최종 수상자 중 최종 1인을 선정해 1억원의 상금을 추가, 총 2억원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공모지원서 양식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9월 27일까지 이메일(ckf@cignakorea.co.kr)을 통해 접수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