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영정보학회, '2019년 하계학술대회' 개최

입력 2019-06-20 10:21
수정 2019-06-20 11:26
대한경영정보학회(회장 정철호 목원대 교수)는 오는 21일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대한경영정보학회 2019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최근 경영환경 변화를 반영하여“초연결시대, 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과 경영혁신”으로 선정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목원대학교, (사)한국기업정보연구원, (주)동양정공, (주)한국경제TV, ㈜바이오살, 도서출판 청람 등 다수 기관이 후원을 맡았다.

목원대학교 권혁대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임명환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의 총아,블록체인과 암호경제』를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블록체인을 통한 국민경제 문제해결에 대한 정책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학술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 선정된 최우수논문 1편 및 우수논문 2편 등 학술적기여와 성과가 뛰어난 우수논문에 대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며, 사회적가치 실현 및 경영혁신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경영대상 시상식과 학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공로패 수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27편에 이르는 우수한 학술논문이 발표되며, 경영혁신 사례 및 전략, 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 경영연구의 융합 패러다임, 4차 산업혁명과 경영혁신, 기업경영의 현재와 미래,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총 6개 세션으로 나누어 열띤 학술토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정철호 회장은 “대한경영정보학회는 1992년 7월 최초 설립된 이래 만 27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경영정보를 중심으로 한 경영학 분야의 대표 학회로 발전해 왔다. 최근 급격히 변화하는 경영환경 변화를 반영한 주제로 이번 학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학계의 연구자뿐만 아니라 산업계 및 정부정책 수행 기관들이 학술적 가치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국가발전의 기초를 공고히 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