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자원가치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환경경영체계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 관련 국제표준인 'ISO14000' 시리즈 중 최고 레벨의 인증에 해당됩니다.
친환경 인프라 구축, 자원가치 혁신 등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실제로 신한금투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감소시키고자 온도, 조명, 소방 시스템 등 본사 자동제어 시스템 구축 및 사옥 내 조명의 LED 전등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이밖에 환경에 영향을 주는 휘발유, 경유, 종이, 청소용 화학약품 등의 사용을 줄이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교체 및 전기차 충전시설의 설치도 단계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신한금투는 이번 인증 획득에 그치지 않고 환경경영의 연속성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 실무협의회를 구성, 환경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이행해 나갈 방침입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트랜스포메이션 20·20'에 발맞춰 친환경, 저탄소 경영 확산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 체계 구축에 힘을 더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