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킹은 메가 웨이브 재팬과 손잡고 오는 9월 2일에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WWW 콘서트 홀에서 ‘리듬킹&엔티크’ 라는 타이틀의 콘서트를 갖는다. 한국 프로듀서로는 최초로 K-POP 아이돌 그룹과 함께 자신의 음악을 일본에서 선보이는 것이다.
더욱이 WWW 콘서트홀은 일본 최고의 음악 방송국중 하나인 'Space Shower TV' 소유 공연장으로, 일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리듬킹이 블락비의 ’눈감아 줄께’, 이블의 ‘Get up’ 등을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인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러브송’, ‘버터플라이’등 잔잔한 R&B음악으로 알려진 리듬킹이지만 사실 그는 ‘쿠쿠’, ‘삼성카드’, ‘롯데카드’, ‘롯데리아’, 맥도널드’, ‘현대자동차’, ‘하이트’ 등 수 많은 유명 TV CF음악을 만들었다.
2009년 뉴욕에서 열린 ‘존 레논 송라이팅 콘테스트’ 일렉트로닉 부문에서 우승해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빌보드 송라이팅 콘테스트’에서 입상하는 등, 지금처럼 K-POP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기 전 부터 활동해 온 해외파 아티스트다.
리듬킹은 6월 20일 발매되는 K-POP 보이 그룹 ‘엔티크’의 세번째 싱글 타이틀 ‘픽션(Fiction)’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기도 했다. 그는 "단순히 아이돌 음악을 프로듀싱 하는 작곡가에 머물지 않고, 아이돌 음악의 상업성에 저 만의 음악성을 녹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픽션(Fiction)’은 아이돌과 DJ라는 서로 다른 아티스트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뉴 잭스윙과 댄스 팝(Dance Pop) 이라는 두 가지 스타일로 제작 되었다. 뮤직비디오도 아이돌 버전과 프로듀서 버전이 따로 제작되었다.
리듬킹은 ‘리듬킹&엔티크’ 홍보를 위해 오는 8월부터 ’엔티크(N-tic)’와 함께 도쿄, 오사카, 삿포로 등 일본 전역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리듬킹&엔티크’ 의 ‘픽션(Fiction)’ 홍보는 시부야에 위치한 유니카비전 옥외광고, 리코티케, Abema TV 등을 통해 진행된다.
DJ와 K-pop 아이돌 그룹이라는 신선한 조합이 한국과 일본 음악계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기를 기대해 본다.
(사진=예찬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