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TV가 주관하는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한 제 1회 '2019 CEO 초청 골프대회’가 지난 4일 강원도 춘천 휘슬링락CC에서 성황리에 치뤄졌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후원하는 이번 'CEO 초청 골프대회'는 기업인들의 사업 비전 공유와 협회 회원 간의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참가인원 60여 명이 샷건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승은 '현윤개발' 옥윤용 이사가 차지했으며 'SWD코퍼레이션' 지상훈 대표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메달리스트는 '신금강' 김동곤 대표, 롱기스트는 '티앤티리서치' 박명흠 대표, 니어리스트는 '새농' 한승주 대표가 차지했다. 이날 골프대회에서는 기업가정신 확산 캠페인 기금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기금은 총 300만원으로, 대회 수상자들의 이름으로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에 기부된다.
이날 대회에는 이봉구 한국경제TV 대표이사도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 대표는 축사에서 ‘이번 행사가 기업인들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장으로 발전되고, 나아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를 위해 뜻을 다시금 모으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업가정신 문화가 제대로 정착돼 기업과 기업인이 함께 행복한 기업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한국경제TV 또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을 전했다.
끝으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이자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의 협회장인 김광열 대표는 “건강한 기업가정신을 가진 CEO분들을 이렇게 좋은 날, 좋은 곳에서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협회에 대한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는 기업을 움직이는 기업가정신은 기업 문화에서 비롯되며,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제대로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 가치를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설립되었다. 또한,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CEO 초청 골프행사』뿐 아니라 『기업가정신 콘서트』,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등 프로그램을 한국경제TV와 함께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이용준PD [junpd@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