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강남" 최고의 입지 프리미엄 갖춘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

입력 2019-06-06 10:00
수정 2019-06-10 11:20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규제 강도가 낮은 지역인 '대전, 대구, 광주' 주택 시장은 오히려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해당 지역에 주거 공급 물량이 늘어나면서 실수요자들은 입지나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등을 더욱 꼼꼼히 따져 분양을 결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광주 서구 광천 사거리 일대는 현재 대형 건설사들의 주거 밀집 지역으로 형성되고 있다. 이에 잘 구축된 인프라를 누리고자 하는 실수요자는 물론 프리미엄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보로 누리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유스퀘어, CGV, 메디컬 스트리트와 인근에 광천초, 서석중·고, 광덕중·고, 광주여고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도 갖췄다.

이처럼 주거,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까지 빼어난 조건을 갖춰 '광주의 중심', '광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광천동에 주택도시 보증공사 기업 신용등급 2015, 2016, 2017, 2018년 4년 연속 A+를 받은 '성암토건'이 최고의 입지 조건을 자랑하는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을 선보일 예정이라 화제가 되고 있다.

구, 아웃백 광천점 위치에 들어서는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은 전체 공급세대 78%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옥상정원, 야외테라스(4층), 피트니스센터 등의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특히, 광주 교통 중심권역의 입지인 만큼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농성역, 화정역이 도보권 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며 무진대로, 대남대로, 죽봉대로, 동림IC, 서광주IC 등과 인접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까지 갖췄다. 또한 기아자동차 광주 제 1 · 2공장, 일신방직, 각종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이 가까워 빠른 출퇴근을 위한 주거 공간으로도 적합하다.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 관계자는 "광천 사거리 인근은 이미 다양한 인프라가 완성되어 있는 지역일뿐만 아니라 대규모 재개발 구역이라는 호재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 주택전시관은 6월 중 오픈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