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을 이틀 앞둔 이하이가 신곡 ‘누구 없소’의 멜로디가 담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에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누구 없소’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신곡 ‘누구 없소’의 가사와 멜로디를 비롯해 이하이의 스타일 변화까지 압축적으로 담아내며 이목을 끌었다.
티저 영상에서 화이트 오프숄더 원피스를 입은 이하이는 옷장 속에 펼쳐진 새로운 세계에서 누군가를 찾는 듯한 표정으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이하이의 소울풀한 음색과 감성을 자극하는 직설적인 가사가 귀에 꽂힌다. “똑같은 거리 같은 달빛 속에서, 똑같은 자리 같은 잠에 들겠지, 이제는 누군갈 더하고 싶어, 짙은 외로움 거두고 싶어, I don’t wanna be alone anymore, 똑똑 누구 없소”는 가사는 외로움에 견디다 못해 직접 누군가를 찾아 나서는 황량한 마음을 표현했다.
앳된 소녀의 이미지를 벗고 성숙해진 이하이의 스타일 변화도 눈길을 끈다. 과감한 메이크업과 다양한 색깔의 트렌디한 의상을 여러 벌 소화하며 매력을 뽐냈다.
이하이 신곡 '누구 없소'는 한국의 블루스 대모인 한영애의 '누구없소'에서 영감을 얻은 곡이다. 이하이는 "존경하는 한영애 선생님의 '누구 없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으로 외로움의 감정을 잘 전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곡이다"고 설명했다.
이하이는 이번 앨범 ‘24℃’에서 더욱 뚜렷해진 자아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자신만의 음악적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각오다.
앨범 '24℃'는 오는 30일까지 예약 판매 중이며, 오는 31일 YG SELECT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원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