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로 다양해지는 초등학교 과학실험에 학부모들의 고민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실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학원이나 아동과학센터가 지역 곳곳에 있지만 그 비용과 이동시간 등이 부담돼 매번 보낼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학습지 '밀크티초등'은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개그우먼 허민이 함께 출연한 류하성 군과 밀크T초등의 기기를 이용해 초등과학실험을 진행했다.
금번 영상에서 선보인 밀크T의 스마트러닝 창의적 체험활동의 초등과학실험은 배추흰나비 키우기와 혼합물 분리하기, 메아리 소리듣기였다.
먼저 배추흰나비 키우기는 배추나비 키우기는 알이 춥지 않도록 화면을 문질러 온도를 올려 애벌레 그리고 번데기, 나비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이를 통해 배추흰나비가 어떤 온도에서 어떻게 나비로 탄생하는지 확인 가능하다.
다음 혼합물 분리하기는 혼합물의 의미를 배워보고 초등인강 밀크티 태블릿을 직접 흔들어 혼합물을 분리해보는 실험이다. 집에서는 다소 번거로울 수 있는 실험을 편리하게 해볼 수 있는 것. 마지막 메아리소리 듣기의 경우 밀크T 기기의 녹음 기능으로 메아리가 어떻게 생겨나는지 원리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개그우먼 허민과 함께한 밀크T 체험 영상은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영상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영상을 감상 후 인스타그램에서 28일까지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학습지 천재교과서 밀크티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채널 '밀크TV초등'을 팔로잉 및 구독하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