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층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강복자 원장, '대한민국인물대상' 수상

입력 2019-05-22 10:12
수정 2019-05-22 11:24


39년 전통의 상류-전문직 전문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강복자 원장이 대한민국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고 있다.

대한민국 인물대상 조직 위원회 측은 제이노블의 설립자인 강복자 원장을 결혼중개부문 중소기업대상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 강 원장은 지난 39년간 대한민국의 상류 및 전문직 계층 중매를 진행하면서 '집안과 당사자 모두가 만족하는 결혼'을 만들어 낸다는 철학 및 직업 정신을 통해 대한민국의 건강하고 올바른 결혼 문화를 만들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인물대상을 수상한 강복자 원장은 "39년간 다수의 정재계 인사들은 물론 의사와 변호사 등 주요 전문직 중매를 이어 오며 조건만을 기준으로 삼지 않고, 집안과 본인 모두가 행복한 인생의 2막을 열어준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온 것에 대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제이노블의 성혼 전문가들과 함께 집안과 당사자 모두가 만족하는 결혼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복자 원장이 설립한 제이노블을 2대에 이어 경영하고 있는 김명찬 대표는 금번 시상식에 함께 참석해 "자사는 39년간 이어 온 강복자 원장의 매칭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접목해 왔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가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개발과 R&D에 재투자해 대한민국 결혼 정보 업계에 긍정적 영향력을 행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발전을 선도하고 헌신, 봉사하는 개인 및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전국 NGO단체 연대와 새한일보등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인물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있다.

한편 금번 수상자인 강복자 원장이 설립한 제이노블은 국내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중 가장 큰 규모의 전국 지점망과 커플매니저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본점은 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