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건물주대학] ④일반건물보다 수익형 건물짓기가 더 어려운 이유

입력 2019-05-15 18:31


주식회사 비에이씨 김병호 대표

“부지런한 건축주가 큰 수익을 얻는다!”

“건물을 짓는 것은 어렵다. 그런데 수익형 건물을 짓는 것은 훨씬 더 어렵다!”

왜냐하면 “수익형”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순간 단순히 건축주의 열정만 가지고 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건물의 명확한 컨셉 설정, 차별화된 건축 설계, 효율적인 시공은 물론, 체계적인 상권 분석을 통해 완공이 후의 사업성까지 모두 사전에 철저히 검토되어야 해서 많은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마치 한편의 멋진 영화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감독과 주연은 물론 다양한 조연들과 스텝의 역할이 필요하듯이, 잘 짜여 진 각본하에서 다양한 역량을 모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선 건물주가 공부하고 알아야 할 점들이 너무도 많은데이런 지식을 명확하게 얻을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얻는다는 것이 좀처럼 쉽지 않은 것도 현실이다. 그래서 한국경제TV는 새롭게 시작하는 건물주대학 강연 프로그램에 “부동산 개발 사업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주식회사 비에이씨의 김병호 대표를 초빙해 “중소형빌딩 건축주되기”강좌를 특별히 마련했다.

김병호 대표는 오래동안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한 컨설팅과 시행대행을 주업무로 하며 수많은 성공 사례를 창출한 전문가중의 전문가이다.

“이번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이번 강의에서는 소형 건물을 꿈꾸는 예비 건축주를 위하여 소규모 대지 위에 수익형 부동산을 신축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중소형부동산에 대한 시행 사업에 필요한 필수적인 내용들과 수익형 부동산의 실체에 대한 이해와 수익형 부동산 개발 사업의 진행 순서 그리고 실제의 사업진행 시 주의해야 할 법규 및 기타 사항에 세밀하게 다룰 예정이다.

즉 본 강의의 커리큘럼에는 “수익형 건물”을 지을 때 파생되는 어려가지 문제에 직면할 때 건물주 입장에서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필수 내용들로 적절하게 구성하였기 때문에 강의를 수강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할 수 있어서 높은 수준의 부동개발 사업자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누구에게 가장 필요한 강의인가?”

이 강의는 본인이 소유한 토지에 직접 건축물을 신축하여 임대, 분양사업을 하고자 하는 “오너형 부동산 개발자”와 부동산 개발업이나 부동산 개발회사으 종사자 또는 희망자 등 “프로형 부동산 개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될 것이라고 김대표는 자신한다.

이번 한국경제 TV 건물주대학에서는 수준 높은 강의를 구현할 수 있는 강사를 섭외하는데 데 총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필드에서 오래 동안 부동산 개발 전문가로 활동해 온 김대표를 섭외하여 “수익형 건물”을 짓기 위한 필수 지식에 대한 강의를 개강하게 되었다. 때문에 예비 건축주들이 꼭 들어야할 필수과목중의 하나로 인식되어 수많은 예비 건물주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한국경제TV 건물주대학 수강신청 문의 : 1599-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