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新 역세권 수혜 누려볼까?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계약에 ‘줍줍족’ 웃음만개!

입력 2019-05-04 09:00


▶ 올해 서울 분양시장 핫이슈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꾸준한 인기몰이 ‘대세 입증’

▶ 본격적인 계약 접수에 현금부자 등 다양한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유발할 듯

▶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중 419가구 일반분양

서울의 새로운 역세권 프리미엄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계약에 이른바 ‘줍줍족’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줍줍족’이란 부동산 규제 강화로 까다로워진 청약 시장에서 부적격세대로 발생한 일부 잔여물량을 주워가는 현금 부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올해 초 분양시장 최대 핫이슈로 주목받았던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약 50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분양 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무순위·청약접수’에서 총 5,835건이 접수돼 평균 33.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48㎡ 타입에서는 7가구 모집에 941건의 접수 신청이 몰리면서 134.43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렇듯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상승세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러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인기는 단지의 가치가 여전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대목”이라며 “이번에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계약에서 현금부자를 비롯한 다양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역세권은 기본…학세권, 숲세권 모두 품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수요자 ‘눈길’‘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다. 이중 41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이에 서울 종로는 10분대, 강남 주요지역은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또한 단지 주변에 위치한 내부순환로 홍제IC, 홍은IC를 비롯해 통일로를 이용한 차량이동도 수월해 주목된다.

뛰어난 교육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도보 5분 거리에 인왕초등학교, 도보권에 인왕중학교가 위치한 만큼 최적의 교육환경과 자녀들의 안전을 갖췄다. 또한 자녀들의 학습분위기 조성에 알맞은 서대문 도서관 등도 가까이 위치해있는 점도 시선을 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 인왕산 등산로를 시작으로 안산, 백련산, 홍제천 등의 인근에 위치한다. 이에 입주민들은 황사 및 미세먼지로부터 걱정을 덜 수 있으며, 건강관리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홍제역과 가까운 만큼 역 주변에 위치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하며 유진상가와 인왕시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단지 중앙 및 주민공동시설과 연계한 광장과 다양한 식재들이 조화를 이룬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 및 유아놀이터 공간이 조성되며 단지 내 피트니스, GX룸,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을 통해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192에 위치하며, 2021년 12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