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심리 5개월째 개선…'낙관론' 우세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9년 4월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서 이달 소비자심리지수는 101.6으로 한 달 전보다 1.8포인트 오르며 지난해 12월부터 5개월 연속 상승했습니다.
지수가 100이상이면 경기를 낙관적으로 보는 소비자가 비관적으로 보는 이보다 많다는 의미입니다.
▲ 국내 주식형펀드, 이틀째 자금 순유출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기준 상장지수펀드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 펀드에서 85억원이 순유출되는 등 2거래일 연속 자금이 빠져나갔습니다.
코스피가 나흘 만에 하락하자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둔 매물이 나온 것으로 풀이됩니다.
▲ '입찰담합' KT…케이뱅크 증자 '빨간불'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공분야 전용회선 사업 입찰 담합을 벌인 것으로 드러난 KT를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함에 따라 KT의 케이뱅크 지분 확대 시도가 수포로 돌아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금융위원회는 검찰 수사와 재판 결과가 확정될 때까지 KT가 지난 3월 케이뱅크 주식을 34%까지 보유할 수 있게 해달라는 승인 심사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SKB-티브로드 합병계약 4월 30일 체결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가 오는 30일 합병 본계약을 체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자산운용 컨소시엄을 3대 주주로 영입합니다.
합병법인의 지분율은 SK텔레콤 70%, 태광산업 22.3%, 미래대우 컨소시엄 7.68%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