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교류협회 "네바다주립대 항공서비스학과, 협력 항공사와 합의된 인원에 대한 채용"

입력 2019-04-24 11:27
수정 2019-04-24 13:10


국제교육교류협회는 2017년 이스타항공, 제주항공과 취업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네바다주립대 관계자는 "해당 협의 내용으로는 항공사가 필요로 하는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 그리고 항공정비사 이 세가지 직업군에 대해 전체적인 협의가 진행됐고, 항공사가 받아들인 중요사항을 적시한 법률효력이 있는 문건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국제교육교류협회 관계자는 "객실승무원의 경우 협회가 협력하는 미국대학의 경우 합의된 인원에 대한 채용을 요청했고, 항공사들이 이를 받아들여 매년 사전 합의된 인원에 대해 채용할 수 있다고 명시한 것이며 네바다주립대는 협력대학이기 때문에 네바다주립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도 포함된다"라고 전했다.

국제교육교류협회는 21세기 급변하는 대한민국 교육시장의 현실에서 인성, 진학, 진로, 직업이라는 교육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공교육과 사교육 그리고 대학교육과 사설기관교육, 전문직 양성교육을 통합하여 국내 교육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교육시장에서 교육 수요자인 학생 및 학부모에게 원스탑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외교부장관 설립허가 비영리 사단법인 2008.11.7. 외교부장관 설립허가 제 60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