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주관하는 '2019 스마트미디어X 캠프'가 오늘(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강남구 선릉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5G & 스마트미디어'를 주제로 진행되며 중소·벤처 개발사, 플랫폼사, 투자사, 통신사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다.
'2019 스마트미디어X 캠프'는 <아이디어 발표> <컨소시엄 매칭 협의> <차관 일정> <디캠프 디데이> 등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이틀간 5G 미디어, 인공지능·빅데이터 융합 미디어, 양방향 프로그램 등 개발사의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를 나누는 <아이디어 발표>, 개발사-플랫폼사-통신사 비즈니스 미팅인 <컨소시엄 매칭 협의>, 개발사·플랫폼사 환담 및 우수성과를 돌아보는 <차관 일정>을 통해 5G & 스마트미디어 시장의 미래를 알아갈 수 있다. 또한, 25일 진행되는 <디캠프 디데이>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의 디모데이 '디데이(D.DAY)'를 연계 개최한 프로그램으로 상용화를 완료한 우수 개발사 및 스마트미디어 센터 입주기업이 투자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시연 및 IR 발표를 진행하는 자리다. 투자사는 질의응답 및 심사를 거쳐 1등 장관상과 2·3등 기관장상을 수여한다.
본 행사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한국경제TV MCN 플랫폼 티비텐플러스를 통해 생중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