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더스킨, 남성 전용 뷰티 플랫폼 '도피남' 신규 런칭…회원가입 이벤트 진행중

입력 2019-04-23 13:41


'올더스킨'의 신규 런칭 서비스, '도피남'의 회원가입 이벤트가 절찬리에 진행중이다.

'도피남'은 '도자기 피부를 관리하는 남자'의 줄임말로,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뷰티 플랫폼이다. '피부 타입 분석' '피부 관리 방법' '화장품 성분 분석'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현재 '행운의 7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행운의 7 이벤트'란 7번째, 77번째, 777번째 등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8만 5천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 키트를 무료로 발송해주는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정해진 기간 없이 무한정 진행되며, 회원 가입 후 피부 타입 설문을 완료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도피남'은 피부 관리에 관심이 있는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부 타입 분석' 기능이 가장 대표적이며, 이는 바우만 측정 방식을 이용한 '설문 측정 방식'과 '유전자 분석 키트 이용 방식' 두가지로 나뉜다. 바우만 측정 방식이란, 미국의 레슬리 바우만 박사가 제시한 피부 측정 방식으로, 5분 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설문을 완료하면 16가지 중 자신의 피부 타입을 진단받을 수 있다.

'유전자 분석 키트 이용 방식'을 통한 측정 또한 많은 이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이는 '설문 측정 방식' 보다 정교하고 전문적인 측정 방식으로, '유전자 분석 키트'를 온라인에서 구매한 뒤, 직접 구강상피세포를 체취 해 업체로부터 전문적인 피부 타입을 진단 받는 방식이다. 여드름, 알러지 등 30여 개의 유전자 진단을 통해 12개 자제별 피부 고민 분석, 피부 고민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어 자신의 피부에 대한 더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화장품 성분 분석'에 관한 정보 또한 접할 수 있다. 화장품 제조에 사용되는 원재료 분석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의 뷰티 관련 지식 수준을 높여 줄 전망이다.

또, 오늘의 날씨, 습도,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피부 관리 방법 또한 제공된다. 기상청으로 부터 공공 데이터를 제공받아 그에 알맞은 피부 관리법을 제안하는 형태이다.

그 밖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뷰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되어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화장품 리뷰, 피부관리 이슈, 프로모션 정보 공유, 꿀팁 공유, 공동 구매 등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뷰티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올더스킨 관계자는 "피부 타입 및 화장품 성분 분석 서비스는 많지만, 아직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한 서비스는 거의 없다.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매년 커짐에 따라, 남성들에게도 더욱 정교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뷰티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도피남이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런칭 소감을 밝혔다.

올더스킨의 신규 런칭 서비스 '도피남'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도피남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