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방송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는 시즌 마지막 회를 맞이해 '살림 9단이 뽑은 만물상 빅 이슈' 편으로 요리부터 살림, 건강 비법이 공개된다.
이날 '청소의 신' 강혜정 살림천왕은 '미세먼지 & 곰팡이 완벽제거' 비법을 선보인다. 그는 "세탁기 안의 세탁조를 청소하려면 10만원 정도 비용이 든다. 하지만 단돈 천원이면 해결할 수 있는 비법이 있다"고 강조하며 '미세먼지 퇴치 용액'을 만드는 꿀팁을 알려준다. 강혜정 살림천왕이 직접 그녀의 '미세먼지 퇴치 용액'으로 세탁조를 청소하는 모습을 본 패널들은 "세탁조에 붙어있는 먼지가 저렇게 많았다니 충격이다!", "당장 집에 가서 세탁조 청소 해야겠다!"라며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만물상의 스타 강사'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초간단 봄김치'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유 조리기능장은 '총각김치'를 만들면서 따로 풀을 쑤지 않고, 40분 만에 절여서 뚝딱 만들어 내는 비법을 공개해 패널들은 물론 MC 김원희까지 깜짝 놀라게 만든다. 유 조리기능장은 "비법 총각김치는 아삭하면서도 씹을수록 달큰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말하고, 김치를 맛본 패널들은 "양념이 착 붙었어!" "이 총각김치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을 정도!"라며 감탄한다.
마지막으로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혈관건강을 지키는 '초간단 매운 갈비찜'을 선보인다. 패널들은 "국물에서 느껴지는 진한 감칠맛이 밥을 비벼먹고 싶은 맛이다!", "고기요리인데 기름기가 없어서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느낌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봄철 미세먼지 퇴치 비법부터 초간단 건강 음식까지 총망라한 '살림 9단이 뽑은 만물상 빅 이슈! 편은 19일(오늘) 밤 11시에 방송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사진=TV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