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경록, 70일/73세/500시간 합격자 배출

입력 2019-04-22 09:30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70일 단기합격자, 73세 고령합격자, 500시간 단기합격자를 배출해 주목받고 있다.

70일 단기합격자는 학습시간이 부족해 문제풀이 인강을 시청한 뒤 기본서의 관련 내용을 공부하는 전략으로 시험을 준비했다. 또 학습내용을 확실히 이해하기 위해 시간이 날 때마다 인강을 2배속으로 반복수강했다. 그 결과 70일만에 28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동차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73세 고령합격자는 교재를 거의 보지 않은 대신 인강을 꾸준히 반복수강하는 공부방법 위주로 학습해 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했다. 경록 홈페이지에서 그의 학습비결이 담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500시간 단기합격자는 바쁜 직장 업무 때문에 주로 주말에 집중적으로 공부했으며, 평일에는 출퇴근 시간에 틈틈이 경록 인강을 반복수강하며 시험을 준비해, 500시간 학습으로 2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동차합격을 했다.

이들의 공통적인 학습비결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반복수강이 꼽힌다. 해당 인강은 독일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의 장기기억학습법 원리가 반영돼, 부담 없는 반복수강을 통해 과목별 핵심내용을 자연스럽게 숙달하는 방법으로 단기에도 실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게 경록 측 설명이다.

또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은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를 비롯한 베테랑 교수진이 제작해 매년 시험에서 높은 정답률을 보이며,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은 족집게식 강의이므로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가독성 높은 고화질 영상이며, 오프라인 강의를 녹화한 영상이 아닌 전문 인터넷 기획강좌로 제작됐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증 전문 교육콘텐츠를 갖춘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