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희 국세청장이 17일 서울지방국세청 1층 국세홍보관에서 '2019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를 초청해 성실납세와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하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한 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수상자들에게 아름다운 납세자 상징패를 수여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함께 시청했습니다. 이어서 국세홍보관에 새롭게 마련된 아름다운 납세자 홍보 부스 제막식에 참여했습니다.
국세청은 수상자들의 사진과 사회공헌 영상 등을 담은 '아름다운 납세자 부스'를 국세홍보관 내에 상설 전시할 예정입니다. 학생 단체관람 등 미래세대들을 위한 세금 교육에 활용하고 사회공헌에 국민적 관심이 확산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성실납세와 사회공헌을 실천하거나 고용 창출, 장애인 고용, 노사화합 등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지난 2011년 최초로 시행한 이후 올해로 9회에 걸쳐 숨은 공로자 246명을 선정했습니다.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에게는 공항 전용심사대를 통해 신속하게 출입국 수속을 마무리할 수 있는 출입국 우대카드를 발급합니다.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등 세정상 혜택과 함께 대출금리 우대 등의 금융 혜택도 제공합니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정직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묵묵히 사회에 공헌하는 성실납세자를 위한 우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혔습니다. 이를 통해 선진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정한 세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