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전문교육의 모태 경록이 제29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배출한 전체 합격회원 중 학습기간이 2~3개월, 4~5개월인 단기합격자의 비율이 총 5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경록에 따르면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합격한 회원들의 합격후기를 분석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이외에도 학습기간이 6~7개월인 합격자는 19%, 8~9개월인 합격자는 10%, 10~12개월인 합격자는 14%로 집계됐다.
특히 합격회원들 대부분이 학습시간이 부족하거나 상대적으로 학습에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직장인, 자영업자, 육아병행자, 고령자, 외국인 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단기합격자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 통계 결과를 발표한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교육콘텐츠를 선보이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이곳의 공인중개사 시험과목(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법령 및 실무, 부동산세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공법)별 인강, 교재는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아 학습량을 줄인 족집게식 교육콘텐츠이며, 역대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다. 따라서 단기에도 고효율 학습을 통해 점수를 올리는 게 가능하다.
또한 독일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의 장기기억학습법 원리가 업계 최초로 도입돼, 반복학습 공부방법으로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인강(인터넷 동영상 강의)·책(교재)으로 추천되고 있다.
아울러 고화질 인강은 가독성이 우수하고, 단순히 오프라인 강의를 녹화한 영상이 아닌 전문 인터넷 기획강좌로 제작됐다. 권위 있는 정통 교재는 친절한 해설과 삽화가 있어 노트필기가 불필요하며,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공부기간 동안 독학하며 실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