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448가구 분양에 3만5,000명이 넘는 청약자 몰렸던 인천 루원시티 분양 열기 '핫'
- 루원시티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4월 말 분양
지난해 많은 청약자들이 몰리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보였던 인천 루원시티에서 이달 신규 공급이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인천 루원시티는 인천시 서구 가정동 가정5거리 주변 93만3,916㎡ 부지에 9,521가구, 약 2만3,993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인접한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 검단신도시와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 주거 편의성이 높은 지역이며, 인천지하철 2호선 이용이 편리함은 물론 향후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호재도 계획돼 있다.
게다가 주거시설은 물론, 공공청사와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다수의 학교도 인접해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은 곳이다.
이처럼 우수한 입지여건은 물론 굵직한 개발호재까지 갖추고 있다보니, 수요자들이 몰리며 첫 분양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루원시티 첫 분양 단지였던 '루원 SK리더스뷰'는 1순위 청약에서 1,448가구 모집에 무려 3만5,443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24.48대 1, 최고 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인천시 최고 청약경쟁률 이기도 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인천 루원시티는 뛰어난 입지로 개발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이 기다려왔던 곳이다"라며 "올해 공급하는 후속분양 단지도 루원시티 내에서 핵심입지로 꼽히는 곳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신영은 4월 말 인천 루원시티에서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공급할 예정이다.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지웰시티몰'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로 들어선다. '지웰시티몰'은 앵커테넌트로 꼽히는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돼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며, 입주민들의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케 할 것으로 보인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루원시티 내에서도 중심입지이자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두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며,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되는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이 도보권에 개통될 계획이어서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는 서인천 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등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다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 내 기조성된 생활 인프라를 차량 10분대 거리로 모두 이용 가능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CGV 입점이 확정된 지웰시티몰이 함께 조성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쇼핑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만의 장점이다.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 등이 가까워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문화공원과 가정공원이 인접해 있다. 일대가 원적산, 장수산, 천마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GS칼텍스 윤활유공장을 비롯해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부평국가산업단지 등과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의 배후 주거지로 손꼽힌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하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