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쓰기 학습, 비영어권 영문 첨삭 데이터를 활용한 'AI 자동첨삭엔진' 개발 눈길

입력 2019-04-03 10:00


2013년 PowerWriting(파워라이팅) Ver.1을 출시한 ㈜로드와이즈가 그 동안 쌓은 소비자들의 첨삭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영어권 국가, 그 중에서도 한국 학습자들에게 특화된 영어 자동첨삭 엔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로드와이즈가 제공하고 있는 자동첨삭엔진은 어떤 영작문이라도 수 초 내에 자동으로 첨삭해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비영어권 국가의 학습자들이 사용하기에는 그 나라에서 사용하는 고유명사 등에 대한 첨삭이 원활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개발 중인 첨삭엔진은 이러한 다양한 시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그 동안 축적된 실제 학습자들의 방대한 영작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와 같은 비영어권에서 영어 쓰기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정확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인공지능 자동첨삭 서비스는 영작문에 대한 첨삭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 뿐만 아니라 높은 비용으로 인해 전문가에게 직접 첨삭을 받기 어려운 성인 영어 학습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비영어권 영문 첨삭에 특화된 온라인 영어 쓰기 학습 PowerWriting(파워라이팅) Ver.2는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