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환경으로 업무 효율 높이는 지식산업센터…'태경 스마트월드'

입력 2019-04-02 10:25


입주 기업 편의 높이는 다양한 특화 설계…지식산업센터 관심 끌어

기업 특성 고려한 다양한 특화 공간…'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면서 입주 기업의 편의를 높이는 특화 설계의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입주자의 요구 사항에 맞춰 다양한 설계를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질 높은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관심을 끈다.

특히, 교통 여건 및 인프라가 확보된 곳에서 들어서기 때문에 출퇴근 편의성은 물론, 안정적인 배후 수요 확보를 통한 임대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과거 제조업 위주였던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벤처기업 등 소규모 기업을 비롯해 첨단 IT산업, 연구개발 분야 등 중소형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회의공간,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입주 기업들이 원하는 설계 및 기본 시설이 다양화되고 있다"면서 "입주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지식산업센터는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 꾸준한 임대 수익 확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지식산업센터의 인허가 승인 건수는 빠르게 증가 추세다. 2014년 37건, 2015년 65건에 불과했던 인허가 승인 건수는 2017년 88건에서 2018년 141건으로 급격히 증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특화설계로 업무 환경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해 관심이 집중된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78-27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한 설계를 선보인다. 건물 내 최고 층고를 6.5m로 조성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도록 조성했다.

또한, 입주 기업을 고려해 법정 대비 200% 충분한 주차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적용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차량이 건물 내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해 물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입주 기업을 고려한 다양한 평형대도 갖췄다. 전용면적 211㎡, 204㎡ 등 대형 평형을 비롯해 전용 147㎡, 90㎡ 등 중소형 평형대를 보유했다. 입주 기업의 특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입주 근로자의 업무 질을 높이는 공간도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여유로운 휴게공간 비롯해 쾌적한 옥상정원을 갖춰 근로자들의 휴식 및 여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는 투자자 및 입주기업의 부담을 낮춰주는 다양한 세제 혜택도 금융지원책이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 설립자 및 최초 분양 입주자를 대상으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223-85번지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