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증상, 난유로 지혜롭게 갱년기 극복하자

입력 2019-04-02 09:47


여성 갱년기란 40대~50대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생식 기관인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히 감소하게 되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한다. 이러한 여성 갱년기 시기에는 수면장애, 가슴 두근거림, 근육 통증 등 신체적인 변화와 우울증, 신경과민, 건망증 등 심리적인 변화가 동반된다.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갱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에 맞는 갱년기 극복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 갱년기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 등 생활 습관 개선과 함께 부족해진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줄 여성 갱년기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난유는 최근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주목 받고 있는 음식이다. 난유는 계란 노른자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중국의 중약대사전, 한국의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는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는 부족해진 여성 호르몬을 보충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난유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올레인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부족해진 여성호르몬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난유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호르몬 물질 대사를 조절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성분은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난유는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복부비만, 골다공증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갱년기 여성들은 팔과 다리는 가늘어지고 복부에 체지방이 몰려 복부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난유는 몸 속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제거해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복부비만으로 다이어트 고민이 많은 갱년기 여성에게도 효과적이다. 또한, 갱년기 여성들의 가장 큰 걱정인 골다공증과 노화에도 난유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난유에는 골다공증과 노화예방에 좋은 비타민D와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과 노화로 걱정이 많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다.

난유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여성갱년기 증상 극복을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그리고 난유의 특유의 풍미로 인해 드시기 힘든 분들은 캡슐로 제작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