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중학교 중간고사'에서 고득점 받는 법? 중학생 인강으로 완벽하게 대비

입력 2019-03-31 19:00


중학교 전교1등의 과목별 공부비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으로 공부한 학생들의 이야기로 현재 천재교과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밀크TV중학'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인터뷰의 주인공은 1학기 전과목 만점을 받은 이가연 학생, 역사와 과학 100점을 맞은 이지현 학생, 학원 없이 중등인강을 통해 중학교 전교1등을 한 김진하 학생이다. 세 명의 학생 모두 밀크T중학을 활용해 좋은 성적을 냈다.

먼저 중등학원 없이도 중학교 전교 1등을 한 김진하 학생은 4년째 밀크티와 밀크T중학을 이용 중이다. 진하 양은 "중학교 주요과목은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은 물론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한다. 영어는 통째로 마시는 영어교과서로 완벽히 암기했고 수학의 경우 '첨삭서비스'를 이용해 모르는 문제도 확실하게 이해했다"고 팁을 밝혔다. 중등학원을 다니는 시간조차 아까워 스마트학습지를 선택했으며,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하교 후 집중해서 중학교 인강을 수강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다.

이지현 학생의 경우 "중학교 역사과목의 모르는 부분은 이해가 될 때까지 강의를 듣고 이해하려 노력했고 암기로 끝냈다"면서 "개념정리의 경우 비법노트나 빈칸체크를 활용했다"고 전했다. 또 과학의 경우 밀크티 선생님이 나눠준 프린트를 먼저 본 다음 강의를 듣고 완벽하게 이해했고 중등학습지는 역사와 과학과목에서 100점을 받을 수 있었던 노하우라고 공개했다.

마지막 이가연 학생은 "밀크티 중학을 이용해 평소 '내신진도 강의'로 공부를 하고 시험기간이 되면 짧은 시간에 필요한 공부만 할 수 있는 '짤강'을 활용한다"고 전했다. "특히 밀크티 중학은 저에게 맞는 강의 시간표를 짜주는 담임선생님 제도가 너무 좋다"며, "기본이 없어서 포기할 뻔 했던 과학도 선생님이 짜주시는 스케줄로 공부하고 성적이 많이 올랐다"고 덧붙였다. 실제 1학기 전과목 만점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밀크T 중학과정은 정회원에 가입한 학생들이 전교1등을 비롯한 상위권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위 세 학생처럼 4월 중간고사 고득점을 통해 중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는 예비 밀크T 회원을 위해 7일 무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