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의 계절이었던 봄이 황사와 미세먼지로 얼룩진 걱정의 계절로 전락했다. 마스크 없이 외출할 수 있는 날이 손에 꼽을 정도니 봄나들이, 꽃 구경도 날씨를 열심히 체크해 가며 그나마 미세먼지 적은 날을 골라야 할 지경이다. 게다가 미세먼지와 황사에 노출된 피부는 트러블로 몸살을 앓기 일쑤다.
이처럼 외부 자극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에는 내 피부 타입, 상태에 적합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곧 피부 건강을 지키는 첫 단계라 할 수 있다. 내 피부에 맞지 않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고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비록 설레던 봄은 잃었지만, 피부만큼은 건강하게 지키고 싶다면 센텐스(SCENTENCE)의 주차별 클렌징 1+1 행사에 주목하자.
보태니컬 뷰티 브랜드 센텐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매주 다른 클렌저 제품들의 1+1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제형과 기능의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어 자신의 피부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황사와 미세먼지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피부라면 부드러운 클렌징이 필수다. 4월1일부터 11일까지 1+1으로 진행되는 센텐스 블랙사피르 프로폴리스 팅크처 페이셜 클렌저는 팅크처 공법으로 추출한 프로폴리스 팅크처와 카렌듈라 꽃수를 함유해 세안 시 받을 수 있는 자극과 부담을 덜어주고, 피부 수분은 지켜주며 불순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유럽작약꽃추출물 등 식물 추출물 성분이 피부 과민반응을 낮춰주어 진정에 도움을 주고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 준다. 이처럼 뛰어난 진정효과로 높은 판매율과 재구매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노폐물로 가득 찬 것처럼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4월 12일-18일에 1+1으로 진행되는 시크릿부케 로즈워터드롭 클렌징 오일을 눈여겨보자. 해당 제품은 피부에 도톰하고 쿠션감있는 클렌징 오일 막을 형성하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말끔하게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피부 친화력이 좋은 잇꽃씨오일과 불포화지방산인 리논산, 올레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를 보호해주고 워터드롭공법으로 추출한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진정 및 피부활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4월 19일부터 25일까지는 시크릿부케 로즈워터드롭 클렌징폼과 스크럽 알갱이가 함유되어 각질이 많은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모던선샤인 클래리파잉 스크럽 클렌징 폼 1+1, 26일부터 30일까지는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의 모던선샤인 클래리파잉 클렌징 워터300ml, 쁘띠블랑 마일드 클렌징 로션200ml 1+1 행사가 진행된다.
센텐스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르더라도, 지나치게 자극적인 클렌징으로 피부가 민감해져 있다거나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아 피부 노폐물과 각질이 쌓인 상태라면 좋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며 "봄 피부를 지키는 첫 걸음으로 센텐스의 1+1 행사를 통해 피부타입과 상태를 돌아보고, 이에 적합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놀라운 효과를 경험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