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동간거리에 조망권 프리미엄 기대 '서완산 골드클래스'

입력 2019-03-26 15:50


넓은 공간 거리 확보로 사생활, 일조권, 조망권 등 보호받을 수 있어

전 세대 남향 배치까지 고려해 쾌적한 생활 가능한 서완산 골드클래스

개인의 사생활 보호와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때문에 이를 존중하는 분위기가 전 사회적으로 확대되면서 주거 공간에도 충분히 반영된 곳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간 거리를 넓게 확보해 만족도를 높인 '서완산 골드클래스'를 들 수 있다.

아파트 층수는 높은데 동간 거리가 좁다면 창문을 열었을 때 다른 집이 훤히 들여다 보여 사생활이 훤히 노출된다거나, 햇빛이 제대로 들지 않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반대로 동간 거리가 넓다면 사생활 및 일조권, 조망권 등을 보호 받을 수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이에 대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4월 초 분양을 앞두고 있는 '서완산 골드클래스'는 충분한 동간 거리에 전 세대 남향 배치를 더해 해가 오랫동안 들어 보다 밝고 따뜻한, 그리고 아늑한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서완산 골드클래스의 인기 요인은 이뿐만이 아니다. 입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서전주IC를 이용하면 호남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서원로를 통해 서부신시가지까지 약 1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안행교-효자광장 간 도로가 확장되면서 더욱 빠른 이동이 가능해졌다.

학령기 부모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학군 또한 밀집되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도보 5분 내외로 통학 가능한 화산초등학교, 완산서초등학교, 효정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고, 서원초, 서전주중 등도 가까이 있다. 특히 119년 전통의 신흥중·고등학교를 비롯해 명문 상산고에 이르기까지 명품 학군이 자리잡고 있다. 인근 학원들도 가까이 있어 자녀의 공부에 더 없이 훌륭한 조건을 갖췄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백화점, 전통시장은 물론 영화관을 비롯한 쇼핑문화시설과 병원, 구청 등 의료, 행정, 금융 시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풍부한 인프라는 기본, 다가공원과 완산공원 등 쾌적한 녹지환경과 맑고 깨끗한 삼천과 전주천까지 에코 프리미엄도 빼놓을 수 없다.

서완산 골드클래스 관계자는 "개인적인 사생활을 보호 받고 싶어하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동간 거리가 확보되지 않은 아파트 단지는 점차 설 자리가 좁아지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서완산 골드클래스의 가치는 시간이 흘러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완산 골드클래스는 지하 2층, 지하 17층으로 전용면적 74㎡ 64세대, 84㎡ 184세대 두 가지 타입 총 248세대가 공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주택전시관은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593(덕진동2가 130-17)에 4월 초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