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r’, ‘By Your Side’, ‘Mama’ 등 수많은 히트곡의 주인공 세계적인 DJ이자 프로듀서인 조나스 블루(Jonas Blue)가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전통 한옥에서 라이브를 선보인다.
조나스 블루는 유니버설뮤직의 새로운 라이브 콘텐츠 프로젝트인 ‘kiwa(기와)’의 첫 해외 아티스트로 참여하여 그의 히트곡 ‘Perfect Strangers’, ‘Mama’, ‘Rise’를 직접 키보드를 연주하고 곡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미니 콘서트 형태의 어쿠스틱 무대를 선사했다.
‘kiwa’는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옥에서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라이브 콘텐츠 프로젝트이다. 기존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서 느낄 수 없는 시간, 날씨, 계절의 변화 등 한국과 한옥의 아름다움에 작위적인 연출을 덜어내고,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을 영상 속에 담아낸다.
특히 해외 아티스트에게 한국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기회를 제공하며 해외 아티스트들의 필수 방문 코스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조나스 블루도 kiwa 촬영 후에도 한옥 마을 곳곳에서 사진 촬영을 한 후 개인 소셜 계정에 올리는 등 아름다운 풍경에 반했다는 후문이다.
지난 2018년 11월 데뷔 정규 앨범 [Blue]를 발매한 DJ, 프로듀서 그리고 송라이터인 조나스 블루는 ‘Mama’와 ‘Perfect Strangers’가 각각 유튜브 조회 수 5억 5000만뷰와 5억 4000만뷰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DJ이자 프로듀서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최근 글로벌 대세 걸그룹 아이즈원(IZ*ONE)과 ‘Rise’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유럽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오늘 새로운 싱글 ‘WHAT I LIKE ABOUT YOU (왓 아이 라이크 어바웃 유)’를 발매한다.
한편, 이번 조나스 블루 영상을 시작으로 ‘kiwa’는 다채로운 한국의 영상미, 음원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라이브 사운드와 함께 전 세계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iwa’ 조나스 블루 편은 kiwaVEVO 채널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