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쓰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양원근 대표, MBC TV특강에서 '책쓰기' 강연

입력 2019-03-12 16:24


인문 베스트셀러 <책쓰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의 저자이자 책쓰기브랜딩스쿨을 운영하는 (주)엔터스코리아 양원근 대표가 MBC TV특강에 출연했다.

양 대표는 지난 5일 녹화에 참여해 '책쓰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약 1시간가량의 강연 동안 어떤 사람이 책을 쓰는가, 베스트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책을 쓰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는가 등 예비 작가들이 궁금해 하는 책쓰기 노하우를 공개했다. 특히, 20년 이상 출판기획사를 운영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예시를 들어 참석자들의 이목을 주목시켰다.

이날 특강을 듣기 위해 녹화에 참석했던 한 참석자는 "짧은 시간에 책을 쓰고 싶은 마음이 가득 들도록 한 강연이었다. 작가가 되기 위해서 무엇부터 생각해보아야 할지 한눈에 알 수 있었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책쓰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는 '책쓰기,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주제 아래, 출판의 과정부터 원고 집필 방법, 출판사 투고와 이후 마케팅 방법까지 책쓰기의 모든 단계를 한 권에 담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출간 직후부터 주목받으며, 출간 4일 만에 재판, 한 달 만에 7쇄를 찍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후 저자인 양원근 대표에게 관심이 쏠리며, 그를 향한 각종 강연과 라디오 방송, TV 방송 등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양원근 대표가 출연한 MBC TV특강은 3월 말에서 4월 초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를 통한 시청도 가능하다. 방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책쓰기브랜딩스쿨' 네이버 카페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