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뉴스 | 고품격 명품 보컬 조항조, "음악은 다양성이 필요, 꾸준히 음악적 변신 하고 싶다"

입력 2019-03-11 16:47


지난 7일 RNX TV '유대영의 뮤직토크'에 명품 보컬 조항조가 출연했다.

유대영 앵커는 가수 조항조를 "2014년 MBC가요 베스트 대상, 2012년 제12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 7대 가수상, 2012년 제19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올해의 10대 가수상을 받았다"라고 소개했다. '사랑 찾아 인생을 찾아','만약에','남자라는 이유로','거짓말','옹이' 등 다양한 히트곡 등 중 타이틀곡을 선정하는 기준에 관에 조항조는 "가사에 많이 치중한다. 왜냐하면 멜로디도 중요하지만 가사로 공감대가 형성되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조항조는 "음악은 다양성이 필요하다. 꾸준히 음악적인 변신을 하고 싶다. 그래서 지금 정통 EDM 음악을 작업 중이다"라고 밝혀 음악적 열정을 더했다. 유대영은 "KBS2TV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에 삽입된 OST '사랑 찾아 인생을 찾아'를 빼놓을 수 없다"라며 당시 이 노래가 선풍적 인기를 끌었는데 어떻게 참여하게 됐는지 묻자 조항조는 "OST 의뢰가 있었고, 부담이 조금 있었지만 맡은 바에 최선을 다했다. 드라마가 좋아서 잘 묻어났던 것 같다"라고 답했다.

'유대영의 뮤직토크'는 RNX TV와 티비텐플러스 유튜브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 중이며, 티비텐플러스 앱을 다운받아 전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RNX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