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2주년 기념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입력 2019-03-08 10:29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도서관'이 2주년을 맞아 일상 속 열린 문화 공간이라는 개관 취지를 담은 '별마당도서관 열린 아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별마당도서관의 새로운 예술 프로젝트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젊고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연간 2,300만명 이상 찾는 쇼핑몰의 랜드마크에 신진 아티스트들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모분야는 설치·조형예술로 접수 부분은 현재 북트리가 있는 중앙 공간에 설치할 작품과 별마당도서관의 기타 공간을 활용한 창의적 작품 등입니다.

부문별로 개인이나 팀 단위로 복수 응모가 가능하고 공모전 참가 신청은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대상(1명)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 이내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하고, 작품 전시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우수상(2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입선(5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유의사항은 공모전 안내 사이트에 3월 8일(금)부터 고지될 예정으로, 최종 수상작은 4월 16일 발표돼 대상작은 5월 31일부터 별마당 도서관에서 3개월간 특별 전시됩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별마당도서관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열린 문화공간이라는 개관 취지를 담아 열린 아트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좋은 책 한 권이 삶에 신선한 영감과 행복을 주는 것처럼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이 많이 참여해 우리 고객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