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주식창이 초보투자자들을 위한 신개념 증권강좌인 ≪도광록의 주식으로 웃기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주식으로 웃기다≫는 이제 막 주식투자에 입문한 초보투자자들과 젊은층이 주식을 어렵고 딱딱하게 느끼지 않게 개그맨 도광록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쉽고 재밌게 풀어낸 증권강좌다.
이번 증권강좌에 출연한 도광록 씨는 SBS 대표 코미디 프로그램 '웃찾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개그맨이다.
이후 전문투자자로 변신해 유튜브와 팟캐스트 등에 주식과 예능을 접목시킨 콘텐츠를 제공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증권 예능인으로 입소문을 탔다.
도 씨는 "개그맨으로 활동할 때부터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아 주식관련 책도 찾아보고 동영상도 많이 시청했지만 어렵고 지루해서 몇번씩 접었다 펴기를 반복했다"며 "주식투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제 친구를 이해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든다면 전 국민이 이해하지 않을까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주식창은 도광록 씨와 의기투합해 주식 왕초보 탈출을 꿈꾸는 투자자들을 위한 증권 교육영상을 제작한다.
도 씨는 "주식 투자를 시작하며 제가 겪은 시행착오를 초보 투자자분들이 잘 헤쳐 나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할 생각"이라며 "웃기는 재주로 골치아프고 어려운 용어를 쉽고 재밌게 풀어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식으로 웃기다≫는 매주 금요일 주식창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다.
용어 설명이 중심이 된 '시즌 1'을 시작으로 투자 고수와 함께하는 실전매매를 통한 종목선별 및 투자기법을 담은 시즌2까지 제작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