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빌’ 치타, 파격 퍼포먼스 3차 경연→3·1운동 100주년 기념 스페셜 무대 ‘멋짐 뿜뿜’

입력 2019-03-08 07:17



래퍼 치타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킬빌’서 양동근과 함께한 콜라보 음원을 공개했다.

치타와 양동근(YDG)은 8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MBC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 이하 '킬빌')에서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신곡 ‘감히 막아’를 발매했다.

‘감히 막아’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3·1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보는 곡으로, 치타와 양동근은 지난 7일 방송된 ‘킬빌’에서 스페셜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특히 치타는 미리 공부해 온 역사 지식을 뽐내며 남다른 열의를 보였고, 그 열정이 그대로 드러나는 무대를 선사했다.

독립 의지 및 당위성을 표명하기 위한 3·1 독립선언서를 바탕으로 치타와 양동근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그 무엇도 우리의 길을 막지 못한다'는 강한 독립 의지를 담은 가사가 깊은 울림을 전한다.

더불어 이날 방송된 ‘킬빌’에서는 치타의 3차 경연 무대가 전파를 탔다. 치타는 ‘킬빌’ 3차 경연에 앞서 "나와의 경쟁이 어떤 건지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히며 궁금증을 유발했고, 이어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연출로 감탄을 자아냈다.

치타는 마치 거울 앞에서 자신의 어두운 내면과 마주한 듯 댄서와 호흡하며 소름 끼치는 무대를 꾸몄다. 그는 '비틀비틀'에 이어 'Bend over', 'Crazy Diamond'를 리믹스한 곡으로 무대 도중 신발을 벗어던지는 등 맨발 투혼을 펼쳤다. 특히 격정적인 퍼포먼스로 의상까지 찢어졌을 정도.

강렬한 랩은 물론, 현장 관객들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래퍼 치타가 양동근과 펼친 3차 경연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