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10주년을 맞이한 ‘갤럭시s10’ 사전예약 판매가 한창인 가운데, 구형 모델로 밀려난 갤럭시노트9, 노트8, S8, S9 등 ‘갤럭시 시리즈’ 의 가격 인하로 성능 대비 저렴한 소위 ‘가성비 스마트폰’ 으로 관심이 쏠리면서 각종 온라인 스마트폰 판매 사이트에서 순위 역주행 중이다.
내용에 따르면 출시된 지 반년도 안 된 ‘갤럭시노트9’ 의 공시지원금 상승을 시작으로 노트8, S8, S9 등 출고가 인하 및 공시지원금 상향으로 인해 가격이 대폭 인하했다.
온라인 스마트폰 특가 전문 카페 ‘핫딜폰’ 회원들 사이에서는 갤럭시S8, S9 플러스, 노트8, 노트9를 ‘갤럭시 4대장’ 이라 칭하며 가성비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회원들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
핫딜폰 관계자는 “현재 갤럭시S8, S9 플러스는 10차 재입고가 이루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통신사에 따라 일부 모델은 이미 품절되어 판매가 중단 된 상태이다. 재입고가 이루어지면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체 쪽지, 메일 알림을 진행 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핫딜폰은 네이버 회원 수 27만 명이 활동하는 카페다. 핫딜폰은 오늘의핫딜, 출시 예정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 특가 이벤트, 세컨디바이스 컬렉션(second device collection)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블로그, 포스트, 언론매체,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명해진 사이트다.
핫딜폰은 KAIT 한국통신진흥 협회 정식인증, 누적 방문자 수 3,600만 명을 달성했으며 ‘휴대대폰 싸게사는법’ , ‘핸드폰 싸게사는 곳’ 등 관련 키워드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핫딜폰은 갤럭시S10 사전예약 이벤트 혜택으로 갤럭시S10 공기계, 12개월 요금지원, 단말기 반액 지원, 갤럭시버드, 10인치 태블릿PC, 전신 마사지기,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혜택을 내걸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