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 지역자활센터를 위한 무료 특강 진행

입력 2019-02-20 10:30


수도권 유일의 2년제 사이버대학인 세계사이버대학에서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의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수년째 무료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용적인 학과 구성의 특성을 살린 세계사이버대학은 지역자활센터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특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한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 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송파지역자활센터의 특강은 세계사이버대학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이주연 교수가 강사로 “토닥토닥 우리가족”이라는 제목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정겨운 이름의 특강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MBTI를 이용하여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자녀와 부모의 성격유형을 이해함으로써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가족 관계를 증진 시키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사회복지학과와 아동보육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사회과학 분야의 특강 이외에도, 세계사이버대학의 특색 있는 학과인 환경조경원예학과, 약용건강식품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실용영어학과에서 개발된 다양한 특강들이 준비되어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2년제 사이버대학으로 선교학과, 상담심리학과를 포함하여 14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2년 만에 인터넷으로 전문학사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저렴한 학비와 국가장학금 적용 대학으로 학비부담까지 적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중장년층과 자격증 취득으로 전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