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금융, 배달, 교육, 스마트오더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며 IT금융 결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식회사 페이누리는 최근 한 단계 더 높은 성장과 도약을 위해 한국핀테크산업협회에 가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우리나라 핀테크 생태계의 중심으로써, 핀테크 기업들이 국가의 신성장동력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민 생활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대표적인 조직이다.
페이누리는 2014년 설립 이후부터 PG 서비스를 토대로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왔고 불 과 5년여 만에 월 승인 매출액 규모가 수백억 원에 이를 정도로 급성장을 해 왔다. 그러면서도 굳이 협회 가입을 고려하지는 않았었지만, 2019년을 제 2의 도약기로 삼은 기업 성장 전략에 따 라 좀 더 넓은 네트워크와 우수한 인프라 활용을 위해 핀테크협회에 가입을 결정하게 되었다.
"핀테크 기업으로서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내수 시장의 서비스를 더 확고히 함과 동시에 더 큰 가능성을 보유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하다. 금번 핀테크협회 가입은 이러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담당자는 말했다.
페이누리는 협회의 정회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먼저 핀테크협회가 제공하는 외 국환 거래를 위한 전산망 중계 시스템부터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