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샾, 유튜브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2019 유튜브 마케팅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입력 2019-02-15 15:16
수정 2019-02-19 10:06


실무교육 전문업체 스킬샾과 실무교육사이트가 주최한 '2019 유튜브 마케팅 컨퍼런스'가 14일 포스코 P&S타워에서 성황리에 개최 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단 3일만에 200석이 조기 마감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구글 조용민 매니저와 샌드박스 곽준성 매니저, 유니브 정재원 대표, 용호수 스튜디오 용호수 대표, 디지털퍼스트 임현재 이사 등 국내를 대표하는 유튜브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18년 유튜브 흐름을 정리하고, 2019년 각 분야별 유튜브 마케팅을 예측하고 전문가들의 세션별 강연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구글 조용민 매니저는 '2019 Youtube 트렌드와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샌드박스 곽준성 매니저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장점과 샌드박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유니브 정재원 대표는 유튜브 카테고리의 개척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해 주었으며, 영상 전문 유튜버 용호수 대표는 '컨텐츠 기획과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조회수를 높이는 콘텐츠와 영상기법, 퍼스널 브랜딩 전략과 노하우 등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컨퍼런스의 마무리는 유튜브 전문가로 알려져 있는 디지털퍼스트 임현재 팀장이 진행했다. 임현재 팀장은 업계를 선도한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안내해 주어 마케팅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행사를 주최한 스킬샾 안덕진 대표는 "지난해 첫 번째 컨퍼런스에서 보여진 유튜브 마케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올해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스킬샾은 다양한 마케팅 분야의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킬샾은 전신인 '파인트리 오픈클래스'를 리브랜딩한 것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하고 매니지먼트를 통해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