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친환경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그루스터디센터'가 프리미엄독서실 마곡신방화센터와 부평삼산센터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리미엄독서실 브랜드는 2018년 연말에는 베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프리미엄독서실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고덕명일센터를 비롯해 서울대치센터, 김해관동센터 등 전국적으로 지점을 넓혀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루스터디센터가 이처럼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기존 프리미엄독서실 형태와 스터디카페의 형태를 결합해 이전까지 없던 컨셉의 브랜드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강성태가 런칭한 브랜드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인 점도 한 몫 하고 있다.
또한 입구에 좌석 지정, 회원관리, 매출, 근무자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무인키오스크를 적용해 가맹점과 이용자의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으며, 공부 시 집중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최상의 공간 구성과 천연 이끼식물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한 친환경적인 인테리어를 구축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학습컨텐츠를 제공하며 공부하는 이들이 올바른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애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 또한 제공해 자신의 성격과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를 올바르게 설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업과 자격증, 시험 등으로 심리적인 압박을 받고 있는 회원들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이 가능하다.
이에 대해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자사는 빠름 보다는 바름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공부할 수 있는 공간 제공을 넘어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지향하고 있다"라며, "더욱 많은 곳에 그루스터디센터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는 인천서창센터 오픈 예정에 있으며, 스터디카페 그루는 최근 지킴이 시스템을 통해 ADT캡스와 단독 MOU를 체결하여 무인운영의 보안과 치안 등의 문제를 신속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특별 창업프로모션을 진행해 프리미엄독서실/스터디카페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