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동원데자뷰', 완벽 교통여건으로 직장인 수요 높아져...수익형 오피스텔로 분양 인기

입력 2019-02-13 10:00


건대, 세종대 앞에 위치한 '건대 동원데자뷰'가 완벽한 교통여건으로 직장인들에게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뿐 아니라 최근 수익형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분양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서울 광진구 군자동의 건대 동원데자뷰는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이 도보 거리로 가깝다. 또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이 인근에 위치해, 강남까지 5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중심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한 빠른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직장인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 현장 바로 앞에 2020년 6월 입주 예정인 4만여 평, 상주인원 약 1만5천 명의 SK엠코코리아 지식산업센터가 인접하고 있다. 이외에도 비즈포레, AK밸리, 아이티시티, 세종타워, 테라스타워, SK V1 타워 등의 성수IT밸리 지식산업센터가 인근에 위치하며 풍부한 비지니스 수요를 갖추고 있다.

대학생 수요도 많다. 건국대 도보 10분, 세종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복층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도보 거리에 위치한 건국대 2만 2천 명, 세종대 1만 4천 명, 한양대 2만 6천 명 등의 대학생 수요가 있다.

끊임없는 수요는 물론 완벽한 교통여건은 건대 동원데자뷰가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인기를 끌 수 있도록 하는 요인이다. 특히 최근에는 저금리가 지속 되면서 갈 곳 없는 시중 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쏠리고 있다. 특히 금융상품 대비 3~4배 높은 수익률이 가능한 오피스텔, 상가 등 투자 패러다임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바뀌고 있어 전례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건대 동원데자뷰와 같은 대학가 주변 학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풍부한 임대수요, 좋은 교통입지 덕분에 미래지향적 투자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 때문에 신도시 주택단지형 오피스텔과 달리 완판 행진을 하고 있다.

한편 건대 동원데자뷰의 주변 생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건대병원, CGV, 롯데백화점, 어린이대공원, 스타시티몰, 건대 로데오거리, 화양동 먹자골목 등이 인근에 위치하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숲, 어린이대공원, 뚝섬한강공원 등 힐링에 필요한 시설이 주변에 포진해 있다.

규모는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로,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 일부까지는 근린생활시설이다. 지상 2층부터 10층은 오피스텔 87세대로 구성된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서울시 역세권 최초로 전문주택관리업체에서 10년간 월세 보장이 실시돼 매달 85만 원씩 임대를 보장해 준다.

또 풀퍼니시드시스템을 적용해 현관 전자도어락, 중문 시공, 냉장고, 드럼세탁기, 드럼의류건조기, 쿡탑(2구), 천정형 냉난방시스템에어컨, 옷장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태양광 발전시스템이 시공되어 이를 통해 관리비 절감 효과가 발생한다.

건대 동원데자뷰는 ㈜동원메이드건설이 시공하며, 시공사 직접시행 현장으로 원가를 절감했다. 분양가는 1억 9천만 원대부터다. 현재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선착순 수의 계약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