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의 틈새 상품으로 떠오르는 지식산업센터에도 특화설계 바람이 불고 있다. 부동산에 있어 특화설계는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아파트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사회적 인식이 변함에 따라 지식산업센터의 구조도 다양하게 바뀌고 있다.
과거 딱딱한 천편일률적인 구조에서 벗어나 입주 기업에 맞춤 공간을 제공하거나 최근 업무공간에 대한 중요도가 높게 인식 되면서 다양한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것들이 대표적인 예다. 뿐만 아니라 업체의 특성에 따라 공간을 관리할 수 있는 모듈 설계, 관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도 도입하는 추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에 집중된 부동산 규제의 풍선효과로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면서 "설계 구조가 좋은 아파트가 인기가 많은 것처럼 지식산업센터 역시 기업들이 선호하는 설계를 적용시켜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트렌드" 라고 말했다.
가산디지털단지에서 12월에 분양하는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역시 특화설계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345-2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6층, 대지면적 3,487.00㎡, 연면적 28,104.02㎡ 규모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는 기업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모듈 설계가 적용된다. 입주하는 업체 특성에 맞춰 공간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로비, 비즈니스 회의실, 고속 엘리베이터, 높은 주차비율 등도 적용돼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한다.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도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안에 수변형 휴게공간과 개방형 휴게공간이 조성되고 옥상정원 등 업무공간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마리오아울렛, 현대아울렛, W몰, 로데오거리, 안양천 등 휴식을 위한 인프라들도 풍부하다.
CCTV 24시간 통합 감시 시스템을 통해 회사 보안은 물론 직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고, 로이복층 유리·기밀성 높은 창호 설치 등으로 관리비를 절감시킬 예정이다.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자재 등으로 에너지 절약 및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더블역세권의 입지도 갖췄다.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이 인접한 더블 역세권이다. 각종 버스노선도 많아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 연결이 편리하고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주요 업무지역까지 빠르고 쉽게 갈 수 있다.
한편,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의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기업으로 현재 한국렌탈, 영풍파일 등 27개의 계열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2018년 시공능력평가 21위,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의 KOSPI 200 상장회사이다. 특히 보스턴 컨설팅 그룹이 평가한 '2015 가치창출보고서'에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에 선정 될 정도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STX V타워 203호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2월 오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