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임, 이봉창 의사 피규어 제작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31일 오픈

입력 2019-01-31 11:03


'위세임(대표 김은총)'은 지난 31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는 이봉창 의사의 모습을 바탕으로 한 피규어 제작 프로젝트로, 내달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봉창 의사 피규어는 이봉창 의사의 모습을 본 떠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소장 가능한 크기로 제작된다. 뿐만 아니라 룩북, 엽서 등의 굿즈 또한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감 일시까지 목표 금액을 달성해야만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위세임 김은총 대표는"독립운동가를 알리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그들이 지켜낸 소중한 가치에 대해 얘기하고 싶었다"며 "이봉창 의사가 일본으로 떠나기 전 남긴 사진들을 토대로 웃는 영웅의 모습을 담은 피규어를 만들어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 "'많은 사람들이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영웅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세임'은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위인을 주제로 한 피규어를 제작, 일명 '위인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안중근 의사 좌상 피규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유관순 열사 피규어 프로젝트' '백범 김구 피규어 프로젝트' '안중근 의사 피규어 프로젝트 2' 등 총 4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바 있다.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는 그에 이은 5번째 위인 프로젝트이다.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사이트 통해 알 수 있으며, 펀딩 참여 또한 같은 곳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