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천연화장품 제조업체 (주)월드코스텍 강세원 대표가 전라남도와 특허청, 전남지식센터가 공동 추진한 '2018 전라남도 지식재산페스티벌'에서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강세원 대표는 자사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지난 10년간 지역생물자원을 활용한 지속적인 기능성 소재 연구개발을 해왔으며, 스크리닝을 통한 원료의 차별화를 두어 지역 특산물을 적용한 제품 개발에 힘써왔다. R&D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펼친 결과, 기술 특허 20여건의 출원·등록을 바탕으로 국내 자생 천연소재 원료 20종출시, 다시마·인진쑥·병풀·와송·편백 등을 적용한 제품(진짜다시마팩, 인진쑥에센스, 시카센텔라앰플 등)들을 꾸준히 출시하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렸다.
또한 매년 지역대학과 가족회사 협약을 맺어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기술이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소재연구개발 및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 제조업체 분야로 전라남도 최고의 대표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지역일자리 창출 및 지역산업 진흥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청년기업가 경영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 하기도 했다. 강세원 대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주)월드코스텍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