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뉴스 | 방송 보고 퀴즈 풀면 상금 100만 원이? 티비텐플러스-팝콘TV <MCN 경제 퀴즈쇼> 첫 생방송

입력 2019-01-25 15:14
수정 2019-01-25 16:37




오늘 밤 8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이앤엠㈜ (THE E&M, 089230)의 개인 방송 플랫폼 팝콘TV (팝콘티비)와 한국경제TV 1인 방송 플랫폼 티비텐플러스가 공동 기획한 <MCN 경제 퀴즈쇼, 복불복 100만원>이 첫 생방송 된다.

<MCN 경제 퀴즈쇼, 복불복 100만원>(이하 <MCN 경제 퀴즈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 프로그램이다. 개인 방송 플랫폼 팝콘TV와 경제 방송국 한국경제TV가 시청자에게 경제 상식을 뉴미디어와 레거시미디어를 결합해 전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정보, 재미, 상금. 시청자는 모두 얻어갈 수 있다.

시청자는 팝콘T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혹은 한국경제TV 티비텐플러스 모바일 앱 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MCN 경제 퀴즈쇼>는 재치 있는 입담의 인기 크리에이터 갓머더와 경제전문가 최광훈이 퀴즈에 대해 해설을 한다. 진행은 전문 MC 김성수가 맡았다. 퀴즈 문제는 '알아두면 쓸데 많은' 최근 경제 이슈와 상식 중에서 열 개의 문제를 엄선해 한 시간에 걸쳐 출제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팝콘TV와 티비텐플러스 방송 채팅창에 정답 댓글을 남기면 된다. 댓글 중에서 '복불복' 랜덤으로 제작진이 정답자를 선정한다. 정답자는 각각의 문제별로 상금을 바로 획득할 수 있다. 단, 정답 댓글자가 많을 경우 인상적인 사연을 추가해 댓글을 단 이가 유리하다. 1문제당 정답자 2명(팝콘TV 정답자 1명, 티비텐플러스 정답자 1명)에게 각각 5만 원씩 상금이 지급되며, 총 10문제가 출제. 총상금은 100만 원이다.

단순 시청은 케이블 경제 채널 한국경제TV 동시 생중계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팝콘TV 관계자는 "최근 개인방송을 시청하는 성별 및 연령층의 저변이 넓어지는 추세에 맞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 경제 퀴즈쇼를 선보였다"라며 "특히 경제방송 채널인 한국경제TV와 함께하는 만큼 폭넓은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 = 한국경제TV 유튜브, 더이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