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웰, 中은행보험관리감독위원회 시찰단 방문…"loV 솔루션 서비스 기대"

입력 2019-01-25 12:46
로스웰이 지난 23일 중국 은행보험관리감독위원회(이하 은보감회)의 차오위 부주석와 양주시 시장 등이 포함된 시찰단이 자사에 방문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은행업과 보험업 등금융업의 건전성 확보, 시장질서 확립 및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하는 은보감회는 우리나라 금융감독원과 유사한 중앙정부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은보감회는 자동차 사물 인터넷(IoV) 솔루션을 활용한 자동차보험 상품의 효율적 관리감독 방안을 로스웰과 논의하고 자동차 주행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부가 서비스 확대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시찰단은 로스웰의 IoV 연구개발 플랫폼, 스마트 팩토리, 중국국가인증 CNAS 테스트센터 등을 모두 돌아보며 저우샹동 로스웰 대표로부터 중국의 ‘스마트 커넥티드카’의 시장 전망과 로스웰의 향후 사업전략을 보고 받았습니다.

저우샹동 대표는 "스마트 커넥티드카 관련 활용도가 높고 수익모델 창출이 뛰어난 상용차 분야에서 로스웰은 중국의 여러 회사와 장기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 현재 회사는 베이징 포톤, 둥펑 등 중국의 대표적인 상용차 기업들과 신차 탑재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 분야에서 곧 실적을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