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오는 2월 20일 저녁 7시, ‘이종규 작가, <대작> <전설의 주먹>을 이야기하다’란 제목으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웹툰 거장들의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2015년에 ‘미생’의 윤태호 작가를 필두로 2016년에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 2017년에 ‘공포의 외인구단’의 이현세 작가까지 한국 만화와 웹툰을 이끈 작가들의 특강에 이어 개최하는 특별한 자리이다.
이종규 작가의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주관 및 주최하고,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과의 공동참여로 진행된다. 참석대상은 세종사이버대·세종대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교수는 “‘대작’, ‘전설의 주먹’의 스토리를 쓴 이종규 작가의 특강을 통해 웹툰작가로 성공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이며 구체적인 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의 중에 작품 구상을 위한 작가 개인의 스토리노트를 공개하고 스토리 제작을 위한 재미있는 팁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종규 작가의 ‘대작’은 막걸리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한국적인 감성과 필체로 잔잔한 감동을 준 작품이었으며, ‘전설의 주먹’은 웹툰의 인기뿐만 아니라 2013년에 강우석 감독, 황정민 주연의 영화로 제작되어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학생을 비롯해 만화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관련 특강을 꾸준히 개최하고 유명 작가의 강의를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강의는 세종사이버대 무방관 103호에서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단체 참석의 경우에만 좌석 확보를 위해 조교실로 사전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1월 24일부터 2월 15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