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틀어져있다? 원인을 찾아 '균형'을 맞추자!

입력 2019-01-22 10:26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는 비율이다. 요즘 작은 얼굴이 각광 받는 것은 몸의 비율을 획기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이다.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이 작은 얼굴을 자랑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다. 몸의 비율은 사람의 이미지에도 큰 영향을 준다. 작은 얼굴이 주는 비율은 큰 얼굴에 비해 훨씬 세련되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균형 있는 작은 얼굴을 얻기 위한 노력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일어나 시술이나 수술을 시도하는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수술이나 시술이 가진 부작용이나 비교적 높은 금액으로 이용이 어려운 게 현실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물리적 충격으로 인해 몸의 좌우 밸런스가 틀어지며 안명 비대칭, 골반 불균형, 척추 측만증과 같은 병들이 생긴다. 안면비대칭은 얼굴이 커 보이고 입체감이 좋지 않아 시각적으로도 큰 불편이 된다. 또한 여성 같은 경우 골반이틀어지면 몸의 중심부터 서서히 밸런스가 무너져 생리불순, 변비, 셀룰라이트 등 과 같은 불편한 질병에 시달린다.

얼짱몸짱 수원 광교점 박진희원장은 인터뷰에서 "감기의 잠복기처럼 몸의 밸런스가 틀어져 시각적으로 느껴질 때 까지는 일정시간이 필요하다. 일반인들이 이 시간동안 자신의 몸이 잘못되고 있음을 느끼기는 힘들다. 대부분 시각적으로나 통증 때문에 어떠한 결과적 원인이 느껴질 때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단순한 방법으로 접근하여 뒤늦게 알게 된다. 여드름이 났을 때 치료를 받는다고 하루아침에 여드름이 없어지지는 않는다. 몸의 균형은 긴 시간 동안 어긋났으며 이를 되돌리기 위해서는 긴 시간과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 '원인'을 찾지 못하면 치료가 되어도 재발되며 '이유'를 모른다면 완벽한 치료가 되지 않는다." 라며 “상담을 통해 압통점(통증이나 어떠한 문제점이 나타나는 부위를)을 찾아내어 그에 맞는 트리거 포인트를 이용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