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고객 추천지수' 파이부문 5년 연속 1위

입력 2019-01-22 09:21


오리온이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한 '2019년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China Net Promoter Score)' 파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고객 추천지수'는 6,500여 개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설문을 통해 평판과 충성도를 평가하는 지표로,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성을 가늠하는 잣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중국 고객 추천지수'가 생긴 2015년부터 빠짐없이 파이 부문 1위에 오르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지난해 '초코파이 딸기'와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파이' 등 파이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동시에 제품 콘셉트와 연계한 '딸기 음악 페스티벌'을 비롯해 다양한 소셜미디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과 친밀감을 높였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오랜 기간 쌓아온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5년 연속 중국 소비자 추천지수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