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따라 하기 열풍

입력 2019-01-21 10:26


38년의 상류층 및 전문직 성혼 전문 중매 명장 강복자 원장이 설립한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은 광고와 홍보에 집중해 오던 결혼 정보 업체와 달리 항상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 곳으로 차별화를 보여왔다.

안심번호 서비스와 매칭 배상보험 가입, 프라이빗 매칭센터 운영 등 회원의 개인정보와 매칭 정보보안을 통한 회원 보호에 집중해왔을 뿐 아니라, 딱딱한 호텔 연회장에서 진행하는 파티를 클럽이나 하늘, 여행과 같은 이색적인 장소와 컨셉을 활용하여, 딱딱한 매칭 분위기를 편안한 분위기로 바꾸어 매칭 만족도를 높이는 등의 신선한 시도를 해왔다.

그간 이러한 제이노블의 서비스와 시스템은 동종의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들이 미투 서비스를 앞다투어 만들어 내었다. 최근에는 노블레스 결혼 정보회사 뿐 아니라, 높은 인지도의 대중 결혼정보회사도 제이노블 따라 하기에 나섰다.

대표적인 인지도 높은 대중 결혼정보회사는 제이노블 결혼정보의 자회사인 제이노블 이미지랩의 서비스 중 하나인 퍼스널 컬러진단을 서비스 한다고 발표했다. 노블레스 결혼정보의 원조 제이노블은 이미 오래 전부터 회원들의 결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다투어 컬러전문가를 영입하였다. 제이노블은 자회사 제이노블 이미지랩을 설립하여 '메이크 노블레스'를 천명하며 혼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퍼스널 컬러진단의 일인자인 민율미 소장의 한국패션심리연구소의 영입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소속된 이미지컨설팅 전문 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에서 운영하는 아카데미에서 컬러자격증 과정을 신설하며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에 뛰어든 것이다.

제이노블의 김명찬 대표는 "소개만 많이 해주면, 소비자가 만족하던 시대는 지났다. 소비자의 니즈가 변화하는 만큼, 결혼정보회사도 소개가 아니라 이상형과의 성공적인 결혼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고 하며 "제이노블이 이미지랩과 스튜디오를 통해 회원의 숨겨진 매력을 효과적으로 어필함으로써, 회원에게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이노블은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중 전국 최대 규모의 지점망을 보유한 회사로 업계 최초로 남부권 광역 매칭센터인 부산 센텀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