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혜선이 정규 3집 Part. 2로 돌아온다.
정혜선은 17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시공초월' Part. 2 '내 옆자리'를 발표한다.
첫 번째 트랙 '내 옆자리'는 Part. 2의 타이틀곡으로 기존 가요 발라드에 가까운 애절한 곡이다. 음악감독 박인영의 스트링편곡과 김성윤의 피아노 반주가 정혜선의 구슬픈 보컬과 어우러져 시너지를 낸다.
두 번째 트랙 '어쩌라고'는 청년실업과 비혼, 가난과 불량식품등 시사적 이슈를 유머러스한 가사와 재치있는 내레이션으로 집어낸 미디엄테포의 모던록 곡. 무거운 주제를 경쾌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풀어냈다.
마지막 트랙 '나타나줘'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을 애타게 갈구하는 러브송이다. 프로듀서 GLABINGO의 심플하지만 감각적이고 세련된 편곡이 돋보인다.
'내 옆자리' 뮤직비디오는 EXO, 레드벨벳 등 SM의 뮤직비디오를 다수 작업한 퍼플리스트 필름(심형준, 조수희-Sui Jo, TJ Choe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새소년, 피터팬컴플렉스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모델 푸새가 출연, 아련한 쓸쓸함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정혜선은 지난해 말 발표한 Part. 1 '예측불허'를 통해 '시대를 앞서 간 뮤지션', '음색 퀸의 귀환'이란 찬사를 받았다. 오는 2월에는 Part 1, 2를 포함한 정규 3집이 CD, LP로도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