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가산단 입지 프리미엄 누리는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분양

입력 2019-01-11 15:45


안정적인 수요가 몰리는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산업단지 종사자들이 몰리면서 늘어나는 수요와 인프라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모아미래도가 개발호재가 예정된 대구국가산단에서 분양에 나서 지역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창리 1447번지(대구국가산단 A3블록)에 위치하는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지하 3층 지상 25층 아파트 9개 동 70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77㎡로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A, B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에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이 잘 되고 통풍도 우수하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분양소식이 주목받는 이유는 대구지역의 부동산 투자가치 때문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달성군 구지면 일대에는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대구국가산업단지를 개발하고 있다. 영남권 최대 국가산업단지로 대구국가산업단지의 개발이 모두 마무리되면 2만 4,000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 2,000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 6,000여 명의 인구 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지역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산업단지인근은 일자리 증가로 상주 및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변 인프라가 빠르게 개발되는 경향이 있다"며 "교통, 상업시설, 학군 등 생활 인프라가 몰리고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됨에 따라 높은 미래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는데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여기에 국가균형발전 구축사업의 일환인 대구산업선 철도가 총 사업비 1조 2,840억 원을 들여 기존 경부선(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단을 연결하는 사업이 예비타당성 면제 추진 중에 있고, 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대구산업선이 완공되면 국가균형발전은 물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편리한 교통, 학세권, 숲세권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우선 이곳은 대구국가산업단지 중심부에 위치해 외부 진출입이 용이하다. 88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중앙 고속도로와 인접하고 산단 주변 국도확장, 대구도심과 테크노폴리스를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 개통으로 시내·외접근성도 우수한 편이다.

교육환경에도 강점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된 지역으로 지역 내 단설공립 유치원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세현유치원, 세현초등학교, 구지초등학교, 구지중학교 등의 명문 학교가 도보 통학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이른바 학세권 아파트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근린공원 산책길 이용이 가능하고, 어린이공원, 대니산, 낙동강 레포츠밸리 등이 인접해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상업시설도 빠르게 갖춰지고 있어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에 자리하고, 오는 2019년 1월 오픈 예정이다.